본문 바로가기
구매후기들

인하네 초당옥수수 지금이 제철이네요

by 슬기로운지식생활 2021. 7. 19.

제철음식 초당 옥수수를 소개해 드립니다

인하네 초당 옥수수 6월~7월이 제철이라고 하는데요.

 

 

 

 

 

인터넷에서 20개 짜리 특품 주문했습니다. 

한철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그런지

인기가 보통이 아니네요. 리뷰도 엄청

많이 달려있었구요 . 실제로 수확할 수 있는

달이 두달 정도에 불과해 제철이 아니면 

맛볼 수 없는 옥수수예요.

 

 

 

 

해남과 제주의 따뜻한 기후에서 재배하고 있다고

하는데요. 3월에 초당 옥수수를 심고 하우스

재배로 키워낸 후 5월경에 꽃이 피고

5월 말부터 수확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.

 

초당옥수수의 제철은

6월에서 7월까지입니다

 

 

 

 

박스도 일반 박스가 아니라 친환경 ECO보냉박스라고

하는데요. 안쪽은 은박지처럼 되어 있더라구요.

신선하고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.

 

옥수수를 받고 바로 겉껍질을 벗기고 

몇개는 삶아 먹고 나머지는 바로

냉장고에 보관 했어요 .

 

 

 

그냥 먹어도 된다고 해서 한알 띠어서 먹어봤는데 

엄청 식감도 좋고 엄청 달았어요 . 그냥 먹는것도 

좋지만 저는 삶아 먹는 게좋더라구요 .

 

요새는 옥수수 하면 찰옥수수가 많잖아요 .

저는 찰옥수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

옥수수를 잘 안먹었는데 이건 진짜 맛있어요.

완전 강추합니다 . 엄청달고 대부분 수분으로

이루어져 칼로리도 일반 옥수수에 비해 낮아서

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. 

 

 

 

일반옥수수 최대당도가 6~7 Brix인반면

초당옥수수 19~23 Brix가 나온다고

하네요 . 세배정도 당도가 차이가 나네요.

 

배송시 껍질채 보내는건 껍질이 없으면 신선도가

현저히 떨어져서 쉽게 상할 수 있어서 일부러

껍질채 보낸다고 합니다.

마트에서 사는것과는 사뭇 느낌이 다르네요 .

 

 

주의할 점은 절대 물에 넣고

삶으면 안된다는 건데요.

 

물에넣고 삶게 되면 단맛이 다 빠져나가 버리고

푸석푸석 해져서 맛이 변해버린 다고 하네요 .

찜기에 넣고 증기로 익혀 드시는게 좋습니다.

 

 

여름제철음식 6~7월의 별미 초당 옥수수 강력 추천합니다.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