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잡담 & 이슈

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

by 슬기로운지식생활 2021. 7. 9.

 

 

 

 

 

6월 13일에 신청해서 1번 퇴짜 맞고 별기대 없이 다시 신청 했는데 오늘 메일을 확인해 보니 하아... 좋은 소식이 있었어요 . 처음에 퇴짜맞고 엄청 빈정 상했었는데 그래도 승인 메일을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. 6월 14일에 처음 신청 했으니까 대력 26일? 정도 걸렸네요 . 첫 신청당시 조회수는 200~300명대 여서 그냥 한번 경험삼아 바로 신청 해봤거든요 .2주정도 걸린다더니 2주가 지나도 감감 무소식이더라구요 . 첫메일 받기까지 한 3주조금더 걸린것 같아요 . 다른 분들은 보통 가치있는 컨텐츠 없음 이런걸로 퇴짜 맞는다고 많이 본것 같은데 저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는 메일이 온거예요 . 그래서 검색도 해보고 프로그램 정책 써있는거 누르면 링크 나오는데 들어가서 대충 살펴 봤는데 링크란 말이 확 꽂히더라구요 . 그래서 바로 게시글에 있던 링크 싹다 지우고 퇴짜 맞은날 바로 다시 신청 했었거든요 . 그다음에 글도 한 두개 정도 밖에 안올렸어요 . 퇴짜메일 받고 진짜 의욕 떨어져서 블로그 하지말까 라고 생각도 했었는데 ... 2번째 메일은 한 7일정도 걸린것 같네요 . 다른분들이 올려 놓으신 얘기들도 많이 찾아 봤는데 요새는 검토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. 애드센스 승인기간은 넉넉잡고 한 삼주정도 기다려야 하는것 같네요 . 

 

승인됐을때 평균 방문자 100도 넘기기 힘들때 였어요 . 그러고 보면 반문자수도 그렇게 중요한 것 같지는 않아요 .다른분들 케이스도 400~500 많을때는 1000명 넘게 들어오는 블로그도 안되는것 보면 방문자수도 방문자수 지만 일관성 있는 주제가 플러스 요인이 되는것 같아요 .

 

두번째 신청하고 한두개 올린 글들은 글을쓸때 엔터를 안치고 썼어요 . 쓰다보면 꽉차서 알아서 밑에줄로 내려가게끔 썼고 링크는 다 지워버렸어요 . 너무 빡빡하면 보기가 힘드니까 조금쓰다가 한 두어칸 띄워서 다시쓰고 그랬어요 . 이두가지만 바꿨더니 운이 좋게도 승인이 됐네요 .

 

 

 

 

 

저도 했으니 다른분들은 더 잘하실거예요  . 수익도 수익이지만 본인이 재미있게 할수 있는 주제로 가시는게 꾸준히 할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. 본인이 좋아하는 주제를 꾸준히 하다보면 재미도 있고 수익도 같이 따라 오지 않을까요 ? 수익만 쫓다보면 점점 힘들어 진다고 하더라구요 . 어차피 블로그로 용돈벌이 정도 하려고 하는 거잖아요 ? 전업하려고 하는거 아니니까 모두들 같이 화이팅 해봐요 .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